[거제타임라인] EBTS 협동조합 경남서부 거제센터,독봉산 웰빙공원 일대 환경정화 실시

‘ebts 협동조합 경남서부 거제센터(김종근 센터장)에서는 지난 4월18일 13시 ~ 16시까지 독봉산 웰빙공원 일대에서 쓰레기줍기를 실시하였다.

봉사활동에 참여한 분들은 사회적 가치를 실현하는 ‘ebts 협동조합 경남서부 거제센터’의 조합 일원들이다.

ebts협동조합은 ‘배달음식’을 주문하듯, 소비자가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앱)을 통해 유종과 주유량, 주유 가능 시간 등을 입력하면 인근 조합사가 직접 찾아가 주유하는 ‘찾아가는 주유서비스(배달주유)’를 준비하는 조합으로, 경영 위기에 처한 주유소의 정상화를 돕고 장.노년층에게 새 일자리를 제공하고 있다.

최근에는 인구 감소로 소멸위기로 몰리는 지방에 ‘함께 사는 마을공동체 (노인요양마을)’를 통해 지역 경제 활성화와 지역 재생 사업도 추진 중이다.

그리고 ebts협동조합이 주관하는 ‘시니어와 함께하는 돌아온알까기’ 전국대회가 첫경기로 4월13일 전주를 시작으로 전국 8개의 ebts 각 센터가 있는 광주, 울산, 창원(5월10일 금요일), 경산, 구미, 포항예선을 거쳐 왕중왕 결승전 6월15일 서울 상암동 채널A방송국 로비에서 열릴 예정이다.

특히, 이번 행사의 특징은 방송 코미디언 협회와 협회장 김학래 회장의 사회로 진행되며, 참여 자격을 현행 법정 고령 취업자의 기준 나이인 만 55세 이상이면 누구나 참여하도록 했으며, 참가비 또한 무료로 참가에 부담이 전혀 없도록 하고 있다.

거제타임라인 webmaster@gjtline.kr

성공적으로 접수 되었습니다.